공지사항

홈 > 고려 STORY > 공지사항
간정밀검사 장비 Fibro Scan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2-11-17 14:07:07 | 조회수 : 1300

 진주고려병원은 대학병원급 간경화&지방간측정장비

도입하여 정확하고 안전하게 진단하고 있습니다


첨부이미지  





안녕하세요 진주고려병원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소식을 전하기 위해 왔습니다. 요즘 술자리도 많아지고, 연말 모임도 잦아지기 때문에

간 건강을 챙기시는 게 중요하기도 하고, 워낙 지방간이 있으신 환자 분 이나 간경화가 진행된 환자분들도 많으셔서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첨부이미지


진주고려병원에서는 간 정밀 검사 장비인 Fibro Scan을 도입하였습니다. 현재 국내에 설치되어있는 병원이 많지는 않습니다.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강남성모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건양대병원, 아주대병원, 분당 차병원, 가천의과대 길병원) 이렇게 설치되어있는데 드디어 진주고려병원에서도

여러분들에게 한발 앞선 의료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Fibro Scan란 장비에대해 많이 생소하실 건데요, 하나하나 설명 드려보겠습니다.

Fibro Scan란 최신식 간 섬유화 스캔 장비로 초음파 검사와 같이 통증 없이 신속하게 간의 탄력성을 측정하여 객관적이고 정량적으로 간 섬유화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Fibro Scan 장점?Fibro Scan 장점?

Fibro Scan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검사시간이 5~10분으로 짧고, 검사 후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 시 통증과 검사 후 부작용이 전혀 없으며 기존 검사법에 비해 정확도 또한 높습니다. 주의사항도 금식 이외의 특별한 전 처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많은 장점이 있는 장비입니다. 검사방법은 진동자와 초음파 변환기로 이루어진 탐촉자를 직접 간 부위 갈비뼈 사이에 대고 진동을 주어 측정하게 되며 결과는 탄력 파동의 속도를 측정함으로써 간 섬유화와 정도를 수치로 표현해 줍니다. 검사 시간은 약 5분 정도 소요되며, 2회 이상 검사를 시행하여 결과를 봅니다.



부작용은 없나요?


진동과 초음파를 이용한 검사이므로 검사를 받는 동안 통증이나 다른 불편한 사항이 없고 다른 장기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간 정밀 검사 장비 Fibro Scan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이런 장비를 사용하게 되는 원인들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 섬유화란?

간은 혈액에서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대사 시키는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 중에 하나로 장기간 바이러스 감염이나 알코올에 의해 간세포가 파괴되면 섬유화가 진행됩니다.


간 암이란?

간세포 암이란 간세포에서 기원하는 악성종양을 말하는데요. 간암은 매년 1만 명 이상에게 발생하여 위암, 폐암, 대장암에 이어 전체 암 순위 4위에 있습니다. 전체 암 순위 4위지만 사망률은 폐암에 이어 두 번째로 특히 4~50대에서 높은 발생률을 보입니다.


원인?

우리나라에서 간경변과 간암의 발병에 가장 중요한 인자는 B형 및 C형 간염 바이러스인데요. 간암 환자의 7~80%가 B형 간염 바이러스를, 1~20%는 C형 간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놓은 발생률을 보이는 간경화, 간암! 간이 안 좋아지기 전에 예방하고 대처하는 법이 중요하겠지요? 여러분들의 건강한 몸을 위해, 언제나 진주고려병원이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서 간경변과 간암의 발병에 가장 중요한 인자는 B형 및 C형 간염 바이러스인데요. 간암 환자의 7~80%가 B형 간염 바이러스를, 1~20%는 C형 간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렇게 놓은 발생률을 보이는 간경화, 간암! 간이 안 좋아지기 전에 예방하고 대처하는 법이 중요하겠지요? 여러분들의 건강한 몸을 위해, 언제나 진주고려병원이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