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고려 STORY > 공지사항
진주고려병원 협력병원 - 경상대학교병원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9-03-07 15:07:19 | 조회수 : 5266

첨부이미지

진주에 유일한 3차병원인 경상대학교 병원!
(진주고려병원은 2차종합병원입니다! )
이번에 발행된 경상대학교 병원 건강드림 책자에
저희 진주고려병원이 소개 되었어요~


저희 병원을 소개하는 글을 적어달라고 요청하신
경상대학교 병원,,
마치 작정하고 적은듯한 소개글로
 글 요청하신 분을 당황시킨 ..ㅎㅎ

자 그럼
그 당황시킨 소개글 같이 감상 해보실까요??


의료의 중심을 지키는 진주고려병원

안녕하십니까? 직원과 지역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진주고려병원입니다. 지역민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목표로 1984년 11월 17일 서부경남유일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현재 시대의 요구에 따라 225병상 운영 하고 있으며  내과(6), 외과(2), 신경외과(2), 정형외과(2), 비뇨기과(1), 신경과(1), 심장혈관내과(1), 산부인과(1), 치과(1), 응급의학과(3), 진단검사의학과(1), 병리과(1), 영상의학과(2), 마취통증의학과(1), 직업환경의학과(4)등 30여명의 우수한 의사와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진주고려병원의 34년 역사가 말해주듯 항상 그 자리를 지킨다는 신뢰를 바탕으로 의료의 중심을 지키겠습니다.


우수한 의료진의 배치

♣ 내과는 위암 및 대장암등 5대암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내시경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 신경외과, 정형외과에서는 7mm미만의 시술부위로 환자 맞춤형 척추내시경치료 가능하며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빠른 일상생활복귀가 가능합니다.
♣ 외과는 갑상선과 유방초음파검사 및 조직검사시 암확진률의 증가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담낭절제 및 충수절제술등의 복강내수술후에도 조기퇴원등 행복한 예후를 예측할 수 있는 의료진을 배치하였습니다.
♣ 심혈관내과에서는 급성심근경색시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 시행이 가능하여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밖의 많은 진료부서에서 환자의 빠른 쾌유를 위해 정밀한 인적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의료환경의 급격한 발전을 받아 들이고 병의 예방 및 조기발견이라는 시대의 요구를 수용

진주고려병원은 병의 예방과 조기발견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정직한 의료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고화질의 MRI, 첨단 CT는 단 한번의 촬영으로 160장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정밀내시경scope, 체외충격파 쇄석기, Angio(심장혈관내과장비) 근전도, 혈류초음파, 심장초음파등의 의료장비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 인공신장실은 오전, 오후(월-토)로 운영 중이며
♣ 급성 질병으로 위급한 지역민을 위해 응급실(지역응급의료기관)을 24시간운영 하고 있습니다.
♣ 국가주도사업인 질병예방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넓은 시설의 검진실, 종합검진실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 물리치료실 운영 - 전문물리치료사 6명상주
♣ 무균수술실 운영으로 수술후 2차감염률 제로에 도전합니다.
♣ 비수술센터(척추시술실)에서는 경요추부질환 환자가 수술적 치료를 선택하기 이전에 신경차단술을 시행하여 수술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보호자 없는 병상 운영

서부경남 최초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개설로 보호자 없이 급성기 입원치료가 가능하며 쾌적한 병동문화로 차별 없는 치료와 간병으로 지역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 및 학회주도 인증평가1등급

♣ 보건복지부선정 - 7년 연속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1등급 취득
♣ 대한신장학회 -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
♣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 2회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
♣ 질병관리본부에서 인증을 취득 - 중증관절 유전자 주사치료 등의 획기적인 의료 기술을 도입하였습니다.
취약한 의료환경의 외국인근로자 및 취약계층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병원

계속 증가하는 국내거주 외국인의 의료환경을 고려하고 지역네트워크의 이용을 원할히 하기 위해 social connector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의료취약지의 지역민을 위해 의료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시행 중이며, 다양한 주제로 의료강연 활동도 함께 펼치고 있습니다.
♣ 장애인병원(경남도유일)지정: 치과, 산부인과 진료가능 합니다.
 

의료 네트워크의 중심지

: 3차의료기관인 경상대학병원 및 다수 개인의원과의 접근성이 좋아 진료협력용이 5분 거리에 경상대학교병원이 있어 고난도의 치료시 이송이 용이하며 고난도 시술이 끝나고 잔존한 문제가 있는 환자가 회송이 필요할 때에도 단거리 이동으로 접근이 쉽습니다.
현재  부재한 진료과인 이비인후과, 안과, 정신건강의학과등 의원이 주변에 다수 개원하고 있어 다양한 의료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주변 병의원과 활발한 진료협력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편리한 주차시설(걸어서1분이내), 편의시설 및 대중교통과의 접근성 용이하며
200여대의 차를 주차 할 수 있는 주차시설과 식당, 편의시설, 고속버스터미널, 산책로, 대학교등이 인근에 있습니다.
진주고려병원은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우수한 의료진을 배치하고, 우수한 의료장비와 새로운 기술도입, 인증된 의료시설을 갖추는데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앞서가는 의료 환경으로 지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려 합니다.


※남은 인생을 즐기는 tip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지표로써 우수한 진단력과 치료력이 있는 진주고려병원으로 오세요~~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


첨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