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고려 STORY > 공지사항
김인선 병리과장 "자궁경부 세포진단학 : 액상세포검사를 중심으로" 서적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9-10-30 15:00:07 | 조회수 : 4395

첨부이미지




인선 병리과장 서문


"역자는 병리전문의로서 대학병원에 재직하면서 부인과 병리와 세포병리 분야에 큰 관심을 갖고 교육과 진단 업무를 하여 왔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자궁경부 세포검사에 재래식 방법과 액상세포 검사법이 모두 이용되고 있고, 대부분의 기관에서 베데스다분류 2014를 따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베데스다분류 2014의 책자에는 두 방법이 함께 기술되어 있고 내용이 방대하여 쉽게 읽히지가 않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던 중 바이오메디북 주필체 사장님으로부터 액상세포검사를 중심으로 한 책자를 번역 해 보자는 제안을 받아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베데스다분류를 기중으로 하였으며, 검진 방법과 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였고, 실제 증례를 어떻게 해석하고 보고하는가를 소개 하였습니다.

특히 많은 현미경 사진과 요점 정리를 삽입하여 중요한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도록 하였습니다.


책 변역에는 대한의사협회에서 발간한 제5판 영한. 한영 의학용어집을 기초로 하였고, 대한병리학회 편찬 병리학 교과서 8판에 사용한 용어를 참고 하였습니다.


끝으로 이 책이 자궁경부 세포병리를 공부하는 학생, 병리 전공의 뿐만 아니라 병원 업무에 관여하는 세포병리사와 세포병리의사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자궁병부 세포진단학 : 액상세포검사를 중심으로" 서적 서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