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의 사명
- 우리는 창의와 도전으로 맡은 분야에서 리더가 되도록 끊임없이 전문성과 신기술을 개발한다.
- 우리는 항상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 우리는 친절, 봉사, 실력을 갖추어 최고의 병원을 추구한다.
- 우리는 고객을 위해 존재함을 인식하고 최상의 친절과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우리는 고객의 권리를 존중하고 책임을 다하며, 다시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한다.
고객감동을 위한 자세
- 언제나 밝은 미소와 친절한 태도로 모시겠습니다.
-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로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겠습니다.
-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고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겠습니다.
- 고객의 쾌유를 최상의 목표로 삼고 자세히 설명하고 이해를 확인하겠습니다.
- 내가 움직여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의 소리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 나의 행동이 병원의 얼굴임을 인식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마음 자세를 가지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 고객을 항상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고객 감동을 위한 행동실천사항
- 우리는 고객의 불편에 신속하게 사과한다.
- 우리는 밝은 표정과 미소로 먼저 인사하고 고객과 눈높이를 맞춘다.
- 우리는 서로를 존중하며 업무에 적극 협조하고 솔선수범한다.
- 우리는 미소 띤 얼굴과 정중한 언어로 의사표시를 한다.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여 고객감동으로 평가 받는다.
- 우리는 한번 더 경청하고, 한번 더 설명한다.
- 우리는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물자절약에 앞장선다.
- 우리는 공손하고 예의바른 친절로 고객에게 정성을 다한다.
- 우리는 직원 상호간의 인화단결로, 밝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한다.
- 우리는 항상 새로운 변화를 추구한다.
안전보건 경영방침
진주고려병원은 경영활동 전반에 전 직원의 안전과 보건을 기업의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법규 및 기준을 준수하는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전직원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보건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전보건환경을 개선한다.
- 1. 경영책임자는 ‘근로자의 생명 보호’와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기업 경영활동의 최우선 목표로 삼는다.
- 2. 경영책임자는 사업장에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장의 위험요인 제거·통제를 위한 충분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한다.
- 3. 안전보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이행한다.
- 4. 안전보건 관계 법령 및 관련 규정을 준수하는 내부 규정을 수립하여 충실히 이행한다.
- 5. 근로자의 참여를 통해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파악된 위험요인은 반드시 개선하고, 교육을 통해 공유한다.
- 6.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직무와 관련된 위험요인을 알도록 하고, 위험요인 제거·대체 및 통제 기법에 관해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 7. 모든 공급자와 계약자가 우리의 안전보건 방침과 안전 요구사항을 준수하도록 한다.
- 8. 모든 구성원은 안전보건활동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준수토록 한다.
2022년 9월 30일 병원장 문 병 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