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고려 STORY > 공지사항
진주고려병원-남성 전립선 질환, 여성 비뇨기 질환. 비뇨기질환 센터 오픈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9-12-23 16:42:42 | 조회수 : 6651

첨부이미지


안녕하십니까 진주고려병원입니다.


비뇨기 질환은 남녀 구분 없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뇨의학과 특성상 대부분 남성들에게만 국한된 진료과일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여성 비뇨기 환자들은 비뇨기과는 남성들만 가는 곳이라는 생각 때문에 비뇨기 질환 발생 시 산부인과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는 비뇨기 질환을 더욱 악화시키거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 하면서 시간만 낭비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남성과 여성의 대표적인 비뇨기 질환을 한 번 알아보고 비뇨의학과로 방문해 보심이 어떠실런지요??


첨부이미지

남성의 대표적인 비뇨기질환중 하나가 바로 전립선 비대증 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말 그대로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질병을 말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남성호르몬 감소와 가족력 등과 연관이 깊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의 크기가 점점 커지게 되면서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증상, 소변을 참기힘들고, 자주 나오는 증상, 소변줄기가 가늘어지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의 환자들은 간단한 약물치료와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증상을 해결하고 있으며, 증상에 따라 수술적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저희 진주고려병원은 전립선비대증의 원인과 증상 정도를 파악하여 증상에 따른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전립선 수술장비를 도입하여 전립선질환의 치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여성은 나이가 들면서 어느 순간 페경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 찾아오는 대표적인 비뇨기질환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은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에는 안면홍조, 수면장애, 우울증, 신경과민 등의 증상이 생기는데 이때 무조건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갱년기 증상들 중 비뇨기과를 찾아야 하는 갱년기 증상에도 우선은 산부인과를 찾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소변이 새는 요실금, 방광이 질로 빠져나오는 방광탈출증, 소변이 과도하게 자주 마려운 과민성방광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성 비뇨기질환은 초기에 관리하면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냥 두게 되면 만성질환으로 악화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일차적으로 방광염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며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비뇨기과는 남성들만 가는 곳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필요한 경우에는
비뇨의학과의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서 합리적이고 최적화된 치료법으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성이 비뇨기과를 찾아야하는 증상으로는 
혈뇨, 빈뇨, 배뇨통, 소변악취, 요실금, 외부 생식기 피부에 이상이 있을 때 등의 증상에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진주고려병원은 남녀 비뇨기 질환을 정성껏 치료하기 위해 2명의 비뇨의학과 의료진이 진료하고 있습니다.
첨단장비 도입과 더 넓어진 비뇨의학과에서 비뇨기질환을 상담받아 보세요.

첨부파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