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홈 > 고려 STORY > 자주 묻는 질문
진주고려병원 MRI 장비는 어떤가요?

현재 본원에서 설치되어 가동 중인 MRI는 고자장(1.5T)을 이용함과 동시에 기존소음을 90%이상 감소시킨“Pianissimo”라는 특허 첨단기술로 만들어진 장비로서, 고자장, 저소음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영상으로 정확한 검사 및 진단이 가능하고, 모든 폐쇄공포증환자 분들께서도 쾌적하고 안락한 상태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사부위
기존의 뇌, 흉부, 복부, 척추, 근골격계, 사지영상촬영 및 전신 확산영상(Whole body diffusion image)을 통해 조기에 암 진단까지도 가능한 MRI입니다.

진주고려병원 CT장비는 어떤가요?

현재 진주고려병원에서 가동중인 다채널 CT장비는 TOSHIBA에서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제일 적은 방사선 피폭량으로 CT촬영이 가능하며, 빠른 촬영으로 영상을 획득하고 환자가 받는 방사선 피폭량에 대한 부담이 제일 적은 장비입니다.

심장을 포함 한 전 부위 촬영이 가능한 본 CT는, 한 번의 촬영으로 160장의 고화질 영상을 얻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본 병원은 부산 · 경남에서 처음 도입한 CT 160채널로, 지역 의료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료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내원 환자가 더욱 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역병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병원으로 노력할 것을 직원 일동은 약속드립니다.

진주고려병원 내시경 검사기기는 어떤가요?

매의 눈보다 10배 뛰어나고 100배 근접촬영이 가능한 듀얼현미경 내시경으로 위암, 대장암의 조기 발견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최신디지털방식 HDTV을 도입하여 기존의 어떤 장비보다 밝고 더 선명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진주고려병원 초음파 기기는 어떤가요?

저희 진주고려병원의 초음파 장비는 미국 GE사의 모델로서,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 중입니다.
실시간 이미지 구현과 고해상도의 선명한 영상, 3차원의 입체컬러 영상을 함께 표현해 진단의 정확성을 높였으며, 특히 복부(심장, 맹장 등), 혈관, 유방검사 등 인체 각 질환의 정확한 진단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주고려병원 골밀도 검사기는 어떤가요?

현재 진주고려병원에서 사용하는 골밀도 검사기의 제조사는 세계최대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미국의 GE LUNAR사의 제품입니다.
이중에너지 엑스선을 사용하여 방사선 피폭량을 최소화 하면서 검사부위의 제한이 없으며, 연조직 양의 변화에 따른 골밀도의 변화 없이 정확한 골밀도의 측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Swing Arm을 채택하여 환자의 positioning을 용이하게 합니다.

진주고려병원 체외충격파쇄석기는 어떤가요?

본 병원에서 사용하는 체외충격파쇄석기는 요로결석의 분쇄력이 가장 뛰어난 Electro-Hydraulic Spark-Gap 방식으로 세계 최고의 결석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스라엘 Medispec 사의 최신 개량된 제품으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하며 편리하게 결석을 파괴하도록 고안된 기기입니다.

본 기기는 유럽연합의 CE마크와 미국 FDA 품질기준에서도 인증 받았습니다.

MRI를 싼 곳에서 찍어가도 되나요?

MRI 가격이 낮은 곳은 MRI 기계의 등급이 낮고 장비도 좋지 않은 곳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따라서 선명하지 못한 결과로 인해 진단에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타 병원에서 찍어 오시는 경우 반드시 1.5T 등급의 MRI 가 있는 곳에서 촬영하시면 됩니다.

MRI 비용은 왜 병원들 마다 다르죠?

병원마다 MRI 기계의 등급이 틀리고 장비구성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등급이 좋은 기계일수록, 장비가 좋은 MRI일수록 선명하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가격이 높습니다.

X-ray, CT를 찍었는데 왜 굳이 비싼 MRI를 찍어야 하나요?

X-ray 와 CT는 척추뼈의 움직임과 척추뼈의 상태 및 원인 병변이 얼마나 딱딱한지를 보는 검사입니다.


반면에 MRI는 문제가 있는 디스크와 신경 조직을 가장 정확하게, 가장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유일한 검사법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이들 검사가 모두 필요한 것입니다.

X-Ray를 많이 찍어도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가요?


진단을 위해 촬영하는 X-RAY의 경우 방사선 피폭량은 극히 미미한 정도이므로, 여러 번 촬영해도 이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임산부 같은 경우에는 꼭 담당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